매년 초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고, 2월 중순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받게 됩니다 내가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지 돌려 받는지 알려면 어디를 봐야 할까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첫페이지 가장 하단을 확인합니다 차감 징수 세액 부분을 확인합니다 이 부분의 숫자가 플러스(+)면 세금을 납부해야 하고, 마이너스(-) 면 환급받게 됩니다 Q 환급 및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보통 2월분의 급여에 추가, 제외되어 받게 됩니다 Q 납부해야 할 세금이 너무 많으면 어떻게 하나요? 10만 원 이상인 경우 분납제도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월에 걸쳐 원천징수되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운영지원팀(회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성장한 만큼 번 돈의 일부를 돌려주며 감사를 표시하는 기업을 배당주라고 한다. 분기별로 현금을 입금해준다는 행복감과 안정감을 준다. 특히 초보 투자자 분들, 1년이상 보유하며 적금처럼 투자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단타의 빠른 흐름에 지치셨다면, 이곳에서 상처를 치유해 보세요. 꾸준히 배당을 주는 기업이 갖는 의미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도 배당을 절대... 안주는 기업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구글) 그렇기 때문에 배당을 꾸준히 주는 기업이 갖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1) 기업이 흑자를 내는 능력이 확실하다 . 2) 주주를 배려하는 성향을 가졌다. 3) 손실 볼 확률이 낮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 입문자 분들은 배당을 2~3% 꾸준히 주는 기업들 찾아 투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의할..
주가가 오를 것이라고 판단되는 기업을 잘 골라서 투자해야 한다 관심이 가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속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한다 1) 배당주 1년에 1번~4번 사이로 보유지분의 비율만큼 일정한 현금을 배당해 준다 주가 상승이 꾸준히 지속되고, 높은 수익을 달성해도 배당을 안 해주는 회사도 많다 그런데 몇 년째 꾸준히 배당을 주는 기업은 정말 고맙고 사랑스러운 기업이다 3~5% 배당률이 크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는 종목들이다 적금처럼 매달 조금씩 모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매수 포인트 : 채권 대비해서 배당수익률이 급격하게 올라갔을 때 2) 성장주 현재 매출과 영업이익은 높지 않지만, 미래의 성장이 기대되고 잠재력이 큰 기업들 IT, 바이오, 2차 전지, 전기차 등이..